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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OOM을 통해서 물리적 거리의 제한 없이 화상면접을 하는 장면은 이제 익숙한 일상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화상회의 = ZOOM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공식화되어 버렸습니다.
하지만, 항상 새로운 기술에 대한 적응에는 시간이 필요하고 노력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줌의 화상 회의 만드는 법과 매우 간단하게 구성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겁먹지 마시고, 하나씩 따라 하시면, 금방 적응되실 겁니다.
ZOOM 화상 회의 만들기 및 참가하는 법
먼저 줌 화상 회의 채팅방을 만들기 위해서는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아래 클릭하시어 설치를 먼저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급하게 줌 설치를 해야되시는 분들은 시간낭비 마시고, 아래 PC / 모바일 중 택1하여 클릭!
설치 후,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먼저 해주세요. 첫 화면에 보면, 4개의 클릭 가능한 버튼이 있습니다.
(새 회의 / 참가 / 예약 / 화면 공유)
▶ 줌 회의를 만들기 위해서는, [새 회의] 버튼을 클릭
▶ 원격 화상회의 채팅 방이 생성됩니다.
▶ 좌측상단에 [보안] 버튼을 클릭한 뒤, 회의 ID를 참가하는 구성원에게 공유. 회의 ID 생성 시 보안을 위해 암호를 생성하고 암호와 함께 전송하는 게 좋습니다.
▶ 회의 ID를 받은 구성원은, 첫 화면에 나타나는 4개의 클릭 버튼 중 [참가] 버튼 클릭 후, 해당 아이디와 암호를 기입 후 회의에 참석하면 됩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ZOOM회의를 진행하는 동안, 구현 가능한 기능
▶ 실제 회의에서는 서로 간의 대화 중 중요한 부분을 다이어리나 회의노트에 메모를 합니다.
이렇듯 사이버 상의 화상회의이지만, 줌에서는 화상회의 중, 채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의 화면 중앙 하단에 [채팅]을 누르시면 활성화됩니다.
▶ 실제 회의실에는 대게 이해를 돕기 위해 도식화할 수 있는 화이트보드가 있습니다. 줌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회의 화면 중앙 하단에 [화면공유] > [화이트보드] 기능을 통해 실제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화면 공유도 가능합니다.
▶ 화상으로 진행된 회의이기에, 실제 회의에서처럼 프린트된 자료를 제공하기가 물리적으로 어렵습니다. 하여 줌에서는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회의화면 중앙 [화면공유] > [파일] >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서 자료공유가 가능합니다.
ZOOM 유료버전과 무료버전의 차이점
▶ 무료버전
무료버전의 경우 1:1 회의는 무제한으로 제공. 단, 2명 이상의 회의의 경우 40분 시간제한이 있습니다. 또한, 무료버전은 회의가 끝난 후 회의 영상을 내 컴퓨터에만 저장이 가능합니다.
▶ 유료버전
유료버전의 경우, 참가인원의 확대(100~1000명까지) 및 시간에 대한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회의가 끝난 후 회의 영상을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이 가능합니다. 기업 고객의 경우, 많은 인원이 동시에 공유가 가능한 이런 기능이 있을 시 유용할 것입니다.
플랜에 따라 요금이 상이하지만, 약 20만 원 초반~20만 원 중후반대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환율에 따라 결제시점에 따라 약간의 변동서 있음) / 위 금액은 연간사용 시 금액이며, 월별결제 가능하며, 사용 중 다음 달부터 결제 원치 않을 경우 자동결제 취소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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