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까지는 핸드폰을 개통하려면 가입하려는 해당 통신사의 usim(u심)을 구매한 후, 사용을 했습니다. 이 sim카드에는 가입자 정보를 식별할 수 있는 장치가 내장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핸드폰을 바꾸거나 통신사를 이동할 때마다, 갈아 끼우는 것부터가 굉장히 번거롭기 일쑤였던 게 사실입니다.

 

오늘은, 일부 핸드폰 모델부터 적용되고 사용중인, esim(e심)에 대해서 어떤 원리인지와 장점 그리고 간단한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심-썸네일
E심-썸네일

 

USIM (U심)

물리적인 카드 형태로, 통신사별로 개통하는 고객의 데이터를 심카드에 저장해 두고 이를 기반으로 소유자를 확인 후 가입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매개장치.

▶ 통신사를 바꾸거나, 해외 현지 통시사 유심카드 이용 시(단기간) 매번 교체해 주어야 되는 번거로움과 분실 우려가 항상 존재하는 형태의 심카드

 

ESIM (E심)

E심은 기존의 U심처럼 실물 카드형태의 칩이 아닌, 핸드폰 단말기 자체 내에 칩이 내장되어 있고, 각 통신사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이용하는 방식이다. 즉 물리적인 방식이 아닌, 소프트웨어 방식이라 매우 편리할뿐더러 분실의 우려도 없다.

유럽 eSIM 데이터 무제한 프랑스 이탈리아 유심 아이폰e심 도시락eSIM, 유럽33개국 500MB/일제공, 30일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개의 통신사를 동시에 사용이 가능한 장점도 있음. 이로 인해 단말기 2개를 구입할 필요 없이, 업무폰/개인폰 등으로 각각 통신사의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 각각의 다른 번호를 한 단말기 내에서 사용이 가능함.

 

따라만 하면, 누구나 쉽게 듀얼 SIM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안내. 업무폰, 개인폰 나누고 싶으시면 아래 클릭!

 

해외여행 시, 해당 현지국가의 통신사 단기 요금제에 가입해서 사용한 후, 귀국한 뒤에 해당 현지 국가 통신사의 소프트웨어를 삭제만 하면 정리완료(매우 간단)

▶ 각 통신사별 데이터 다운로드 비용이 U심 구입보다 훨씬 저렴함.

갤럭시는 아직까지 지원되는 모델이 너무 한정적임. 선택의 폭이 좁음.

 

Esim (e심) 지원하는 기기

모든 핸드폰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e심이 내장되어 있는 모델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 XR이상 모델부터 사용이 가능.

 :  iPhone XR, iPhone XS, iPhone XS Max, iPhone 11, iPhone 11 Pro, iPhone 11 Pro Max, iPhone SE(2세대), iPhone 12 mini, iPhone 12, iPhone 12 Pro, iPhone 12 Pro Max, iPhone 13 mini, iPhone 13, iPhone 13 Pro, iPhone 13 Pro Max, iPhone SE(3세대)

갤럭시의 경우 : Z플립 4,  Z폴드 4 이상의 모델부터 사용이 가능. 

 

갤럭시공식사이트에서 알려주는, 초간단 e심 연결법이 궁금하시면, 잠깐 구경해볼까요? (아래 클릭)

 

e심 사용하는 방법

먼저, "E심 데이터"등으로 검색을 하게 되면, 굉장히 많은 E심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어플이 나오며, 이 중에서 리뷰 등을 꼼꼼히 확인 후, 해당 업체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및 가입.

 

이후, 원하는 국가를 선택 후, 우리나라에서와 같이 단기간/장기간별로 제공되는 요금제 및 포함내역을 확인 및 선택 후, 해당금액을 결제만 해주면 끝입니다. 

 

에어아시아 프리미엄 플렉스로 핫시트 예약 후기 및 주의사항.

 

에어아시아 프리미엄 플렉스로 핫시트 예약 후기 및 주의사항.

저가항공사를 선택하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바로 '가격'입니다. 이왕 가는 거 좀 더 절약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저가항공사를 이용합니다. 동남아를 연결하는 대표 외항사 중 하나가 바로 '에어

skorea9.tistory.com

내돈내산 서울 호캉스 추천. "서울의 센트럴파크 속에 위치한 호텔"

 

내돈내산 서울 호캉스 추천. "서울의 센트럴파크 속에 위치한 호텔"

외국을 나가기는 아직까지 좀 부담스러우신 분들이, 서울시내 또는 서울시 근교의 호텔을 찾아서 호캉스를 보내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정말 서울시 도심 내에 위치한 감히 "서울

skorea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