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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에도 전기를 공급해 주는 발전소와 같은 역할을 하는 '발전기'라는 장치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해당 장치는 회전을 하면서 발생되는 전기로 배터리를 충전시키고, 차량의 각종 전자 장비에 전력을 공급하여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만드는 심장과도 같은 장치입니다.

 

이런 중요한 장치가 고장이 난다면, 굉장히 복합적인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발전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발전기-교체주기-교체비용안내
자동차발전기-교체주기-교체비용안내

 

자동차 발전기의 역할

자동차의 발전기는 흔히 '알터네이터 또는 제너레이터'라고 불립니다. 두 가지는 역할은 비슷하지만 명확한 차이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 알터네이터 : 교류발전기

▶ 제너레이터 : 직류발전기

 

위와같이 전기를 발생시키는 원리에 따라서 2가지로 나뉘나, 요즘의 대부분의 차량은 교류방식을 사용하고 있기에 알터네이터(교류)라고 통칭하시면 되겠습니다.

 

발전기는 연결된 고무벨트를 회전시키면서 발생되는 전기를 만들며, 이때 발생된 전기를 연료분사장치, 헤드램프, 공조장치, 와이프, 배터리충전 등에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전력 공급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발전기 고장증상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고장의 증상은 예전보다 현격히 떨어진 것은 사실입니다. 이를 증명하는 것이 바로 권장 '교체주기'입니다.

 

발전기 권장 교체주기 : 주행거리 15만 Km ~ 20만 Km입니다.

 

보통의 차주분들이 신차를 구매 후 중고로 팔게 되기 전까지가 대부분 20만 km 미만인 점을 감안한다면, 신차 구입 후 한번 바꿀까 말까 할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기계이기에 고장이 날 수 있으며, 고장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에어컨이나 히터의 송풍구 바람의 세기가 평소보다 약하게 느껴지는 경우

▶ 헤드램프의 세기가 약해서 선명한 시야 확보가 잘 안 되는 경우

▶ 배터리 충전 불량으로 인해서 계기판에 배터리 경고등이 뜬경우 

     L해당 경고등 발생 후, 새 배터리로 교체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경고등 발생 시 발전기 고장 의심

▶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시동이 꺼지는 현상 발생

 

 

발전기 교체비용

현재의 포스팅을 검색으로 보고 계신 운전자 분이시라면, 분명 위와 같은 고장 전조증상이 나타나신 분들이실 테고, 정비소 내방 전에 과연 교체비용이 얼마 정도 발생되는지가 제일 궁금하실 겁니다.

 

정확한 교체비용에 대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 클릭 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발전기-교체비용-확인
발전기-교체비용-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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