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로 월 1천만 원의 수익을 내는 사람들을 보며, 노마드라이프를 꿈꾸며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셨을 겁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조회수도 안 나오고(다음 최적화 전까지), 구글이나 네이버의 유입은 정말 한 달에 10명을 채 넘기기 힘드셨을 겁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보통 구글은 포스팅을 꾸준히 한다는 가정하에 1-2달 뒤부터 유입량이 들어오기 시작하며, 네이버의 경우 4-6개월 정도 지나야 유의미한 유입량이 들어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정확한 기준은 없습니다.

애드센스승인-썸네일
애드센스승인-썸네일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까지 걸린 시간 및 방법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22년 1월에 처음 생성했습니다. 처음에 열정을 가지고 10개정도 포스팅하다가, 본업이 바빠져서 잊고 지내다가, 22년 12월 14일에 다시 시작을 포스팅 재개를 시작했습니다.

즉, 거의 죽어있던 상태에서 시작한 거라 이때부터 시작한 거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 하루 최소 2개이상의 포스팅을 했고, 평균 3개는 정보성 글 위주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승인은 23년 1월7일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정확히 다시 포스팅을 재개한 지 '24일'만에 받은 셈입니다.

이때까지 포스팅한 글의 개수는 84개입니다. (이슈글 11개 포함 : 초반 다음 최적화 시 어느 정도 유입량이 발생되는지 테스트해 보기 위해서 올려봤습니다)

 

애드센스-광고승인-메일-내용-캡처
애드센스-광고승인-메일-내용

한밤중에 날아온 메일에,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어렵다고 해서, 별로 기대 안 하고 있었는데, 한 번에 통과가 되었습니다. 이유를 곰곰이 생각해보니 하나인 것 같습니다.

구글이 좋아하는 로직(SEO준수)에 맞춰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관련 내용 공부를 위해 유튜브 영상 족히 100개는 넘게 찾아보고, 중요한 내용 위주로 수정하고 또 수정했습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구글은 네이버와 달리 수정해도, 지수 하락 같은 게 발생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잘못된 정보성 글을 수정하지 않은 채, 내버려 두는 게 좋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구글은 체류시간과 페이지 로딩속도를 많이 보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이버처럼 사진-글-사진-글의 패턴은, 구글봇은 오히려 좋은 글로 인식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굳이 글 내용과 관계없는 사진이라면 넣지 않고, 글만 쓰는 게 오히려 좋습니다.

사진 용량 줄여서, 페이지 로딩 속도 조금이라도 상향 시키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외화통장 연결하기

 

미리 만들어둔 외화계좌랑 연결을 하려고 찾아보니, 직 저는 아래 붉은색 박스가 다른 분들처럼 [지급받을 방법]이라고 뜨지 않았습니다.

폭풍검색을 해보니, 10달러이상이 모이면, 어느 순간 이 붉은색 박스 쪽이 변경된다고 포스팅이 있었습니다. 확인결과, 10달러 이상이 모이면, 지급받을 방법이라는 부분이 생성되어, 계좌연결이 가능한 상태로 활성화됩니다. 자세한 연결방법은 아래 이전 글 참조 부탁드립니다.

구글-애드센스-화면캡처
구글-애드센스-화면캡처

 

달러통장 만드는 법과 구글 애드센스에 연결하기. 셀레이는 구글 첫 급여

 

달러통장 만드는 법과 구글 애드센스에 연결하기. 셀레이는 구글 첫 급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달러통장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유튜브를 운영하시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든 무수한 인고의 시간을 거친 후 수익승인을 받게 되면 구글로부터

skorea9.tistory.com

애드센스 승인 후, 10불 달성 시 가능한 본인인증 하는 법.

 

애드센스 승인 후, 10불 달성 시 가능한 본인인증 하는 법.

애드센스 광고 승인까지 고생한 여러분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광고가 붙기 시작하고 작지만, 작지만 첫 달러 소득이 애드센스 계정에 쌓이다 보면, 어느덧 10불이 되는 시점이 오게 됩니다. 10불

skorea9.tistory.com